MY MENU

자료실

제목

여성에게 필요하지만 잘 안 하는 운동 3가지

작성자
정말조암
작성일
2017.05.29
첨부파일0
추천수
0
조회수
474
내용
여성들이 헬스장에서 즐겨 사용하는 운동기구는 러닝머신, 자전거타기, 아령 등이다. 이 같은 운동만으로도 건강 향상에 큰 도움이 된다. 그런데 좀 더 효율적으로 건강을 개선하고 다이어트 효과를 얻기 위해서는 운동방식에 변화가 필요하다.

음식도 매일 같은 종류만 먹으면 영양성분이 한쪽으로 치우치는 것처럼 운동도 같은 동작만 반복하면 운동 혜택을 받지 못하는 신체부위들이 생긴다. 같은 운동의 반복은 '안정기' 혹은 '정체기'로 이어져 결국 노력한 만큼의 성과로 이어지지 못한다. 운동 강도를 높이거나 운동 방식에 변화를 줘야 공들인 만큼의 성과가 나타난다. 그렇다면 여성들이 즐겨하지 않지만 사실상 해야 할 운동으론 어떤 게 있을까.

발끝 서기= 여성의 종아리는 매끈하게 뻗어야 한다는 강박관념 때문에 종아리 운동을 잘 하지 않으려는 여성들이 있다. 종아리 근육을 발달시키는 운동이 다리 라인을 보기 흉하게 만들 것이란 걱정 때문이다. 그런데 여성이 팔운동이나 복근운동을 한다고 해서 남성처럼 우락부락한 근육이 생기지 않듯, 종아리도 마찬가지다.

종아리는 우리 몸을 지탱하고 이동하는 동안 항상 떠받치는 역할을 한다. 종아리가 튼튼해야 걸음걸이에 안정감이 생기고 부상을 입을 확률이 줄어든다. 종아리 힘이 약하면 발에 가해지는 부담이 증가하면서 발통증이 생기기도 쉽다.

이를 예방하려면 발을 들었다 내리면서 종아리를 강화하는 '카프 레이즈 스탠딩(Calf Raise Standing)'이 효과적이다. 헬스장에서 카프 레이즈를 할 때 사용하는 운동기구를 이용할 수도 있고, 집에서 계단을 이용해 할 수도 있다. 발끝부터 3분의1이 되는 지점까지 계단을 밟고 선 다음 다리를 어깨너비로 벌린다. 균형을 잡기 어렵다면 벽을 잡아도 좋다. 이 상태에서 뒤꿈치를 올려 종아리를 수축시킨 뒤 잠시 멈춘다. 그 다음 반대로 뒤꿈치가 계단보다 아래로 내려가도록 종아리를 쭉 늘린다. 총 12회 3세트 반복한다.

노 젓기 운동= 노 젓는 동작을 활용한 '로잉 머신'은 남성운동이란 이미지가 강하다. 강인한 팔로 노를 힘차게 젓는 운동이란 이미지 때문이다. 하지만 로잉 머신은 근력운동과 유산소운동을 함께 병행할 수 있는 효율적인 운동이란 점에서 여성에게도 필요하다.

러닝머신이나 자전거로 유산소운동을 할 때 TV를 보거나 패션잡지를 읽으며 느긋하게 설렁설렁 운동하는 여성들이 있다. 이는 시간을 낭비하는 꼴이다. 오랫동안 운동에 집중하지 못하는 사람에게도, 단시간 유산소운동 효과를 일으키는 로잉 머신이 도움이 된다.

로잉머신을 하면 심폐기능이 향상되는 것은 물론, 상체와 하체 근력이 전반적으로 탄탄해지는 효과가 나타난다. 발걸이에 발을 단단히 고정시킨 뒤 숨을 내쉬면서 손으로 바를 당겼다가 다시 호흡을 들이마시면서 앞으로 돌아간다. 다리로 미는 힘이 먼저, 팔로 당기는 힘이 두 번째다. 로잉머신이 사용할 여건이 안 된다면 수영을 하는 방법이 있다.

몸통 강화= 몸의 중심부인 배에 내장지방이 많으면 건강이 쉽게 망가진다. 몸통을 강화하는 것은 미용뿐 아니라 건강을 목적으로도 반드시 필요하다는 것이다. 특히 요즘처럼 컴퓨터 앞에 앉아 쇼핑부터 업무까지 모두 할 수 있는 시대에는 더욱더 몸통 관리에 신경 써야 한다.

다행히 복부는 윗몸일으키기를 비롯한 다양한 운동으로 비교적 관리하는 사람들이 많은 부위다. 문제는 몸통을 구성하는 부위가 복부만이 아니라는 점이다. 반대편인 등 역시 몸통을 구성하는 부위다. 등 근력을 향상해야 앉거나 서있을 때의 자세가 교정되고 척추손상을 막을 수 있다.

등 운동을 하려면 양팔을 엇갈린 상태로 가슴 위에 올린 다음, '로만 체어' 운동기구를 이용하는 방법이 있다. 하체를 기구에 기댄 뒤 허리를 굽혔다 펴는 동작을 반복하면서 등 근육을 단련한다. 집에서 할 때는 엎드린 상태에서 하체를 들어 올리는 요가의 '메뚜기 자세'를 통해 유사한 효과를 거둘 수 있다.

문세영 기자 (pomy80@kormedi.com)
그렇기 때문에 여성에게 필요하지만 잘 안 하는 운동 3가지20대 남자스폰서로 근본적으로 이기적이라 생각한다. 자연은 불쾌한 여성에게 필요하지만 잘 안 하는 운동 3가지순간보다 좋은 때를 30대 솔로탈출기억하도록 우리를 속이는 것 같다. 만일 어떤 50대 동호회추천사람이 여성에게 필요하지만 잘 안 하는 운동 3가지그가 지니기에는 너무 큰 것을 갖게 되면 재난을 당하게 된다. 누군가를 신뢰하면 그들도 너를 웹툰썰진심으로 대할 여성에게 필요하지만 잘 안 하는 운동 3가지것이다. 모든 인간은 개인으로서 존중받아야 하며, 그 누구도 우상으로 여성에게 필요하지만 잘 안 하는 운동 3가지썰만화숭배해서는 안된다. 부엌 창으로 여성에게 필요하지만 잘 안 하는 운동 3가지내다보면 먹이를 물고와 살핀 뒤 구멍으로 들어가 어린 새들에게 먹여주는 것이 실사야툰보인다. 어떤 의미에서든 50대 데이트어플여자에게는 비밀이 재산이다. 부자가 되려거든 5 여성에게 필요하지만 잘 안 하는 운동 3가지50대 미팅앱시에 일어나라. 추울 때는 춥다고 50대 돌싱모임해서, 더울 때는 여성에게 필요하지만 잘 안 하는 운동 3가지덥다고 해서 일을 하기 싫어한다. 그러면 끝내 자신은 다 타서 없어지고야 맙니다. 그러나 이러한 여성에게 필요하지만 잘 안 하는 운동 3가지삶이 미미한 작은 불꽃보다 더 낫습니다. 50대 돌싱클럽 없었을 것입니다. 아버지의 인정을 받고 자란 아들, 아버지의 곡진한 사랑을 받고 자란 딸은 결코 망하는 일이 없습니다. 여성에게 필요하지만 잘 안 하는 운동 3가지 많은 사람들이... 평생을 분별없는 경쟁에 눈이 멀어 여성에게 필요하지만 잘 안 하는 운동 3가지보낸다. 이 끝없는 경주는 인간성을 메마르게 한다. 쾌활한 성격은 마치 견고한 성(城)과 같아서 그 속으로 들어가기는 어렵지만 한 번 들어가면 오랫동안 여성에게 필요하지만 잘 안 하는 운동 3가지머물 수 있다. 모두가 여성에게 필요하지만 잘 안 하는 운동 3가지세상을 변화시키려고 생각하지만, 정작 스스로 변하겠다고 생각하는 사람은 없다. 내게 적이 있을만 하다는데는 의심이 여지가 없으나, 친구가 있을만 하다는 생각은 들지 여성에게 필요하지만 잘 안 하는 운동 3가지않는다. 새끼들이 모두 떠나고 난 뒤 홀로 여성에게 필요하지만 잘 안 하는 운동 3가지남은 아빠 가시고기는 돌 틈에 머리를 처박고 죽어버려요. 그의 옆구리에는 헌 여성에게 필요하지만 잘 안 하는 운동 3가지바이올린이 들려져 있었다. 각자의 인생에는 늘 어떤 일이 일어나는 여성에게 필요하지만 잘 안 하는 운동 3가지것이다. 아주 여성에게 필요하지만 잘 안 하는 운동 3가지작은 배려라도 좋아요. 그 작은 배려들이야말로 사랑의 실체랍니다. 분명 어딘가엔 순수한 여성에게 필요하지만 잘 안 하는 운동 3가지기쁨 위에 세워진 기이하고 아름다운 세상이 있을 거야! 아니, '좋은 사람'은 특징 없고 여성에게 필요하지만 잘 안 하는 운동 3가지재미없는 사람이라고 생각했다. 책을 여성에게 필요하지만 잘 안 하는 운동 3가지읽는 것이 인내와 시간이 필요하기 때문이겠지요. 그렇다고 노래하는 꽃, 눈물 뿌리는 꽃이 여성에게 필요하지만 잘 안 하는 운동 3가지따로 있나요? 그리고, 친구가 내 옆에 있지 않나. 안먹어도 든든해.." 한때 넉넉했던 시절.. 당신의 열정을 지배하라. 그렇지 여성에게 필요하지만 잘 안 하는 운동 3가지않으면 당신이 열정에 지배될 것이다. 습관이란 재미있는 것. 여성에게 필요하지만 잘 안 하는 운동 3가지사람들은 자신에게 습관이 있음을 전혀 몰랐다. 사랑보다는 우정, 우정보다는 진실이란 말이 더 잘 어울리는 친구이고 싶습니다. 여행을 떠날 각오가 되어 있는 사람만이 자기를 묶고 있는 여성에게 필요하지만 잘 안 하는 운동 3가지속박에서 벗어날 수 있다. 나는 내 삶의 어떠한 확신도 갖고 있지 않다, 여성에게 필요하지만 잘 안 하는 운동 3가지하지만 별들의 풍경은 나를 꿈꾸게 한다.
0
0

게시물수정

게시물 수정을 위해 비밀번호를 입력해주세요.

댓글삭제게시물삭제

게시물 삭제를 위해 비밀번호를 입력해주세요.